금산인삼축제 세계화 전문가 워크숍 진행 #페이지

금산인삼축제 세계화 전문가 워크숍 기간: 2023년 2월 27일(월)~28일(화) 장소: 진산사랑행복누리센터 금산군, 금산축제관광재단40년 전통의 금산인삼축제!2023년에는 금산인삼축제의 세계화를 위해 전문가 워크숍이 있으며 페이지 배성희도 패널로 참여하게 되었다.워크숍을 개최하는 장소는 충남남부출장소가 위치한 #진산사랑_행복누리센터 1층에서 진행됐다.이곳은 진산애행복누리마을로 선정되어 숙박과 식사, 그리고 카페가 구비된 세미나나 위크샵을 진행하기에 좋은 곳이었다.페이지도 매실방에서 1박 체험을 했다.#박범인_금산군수 황영사박범인 금산군수가 워크숍 현장에 나와 워크숍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경청하며 꼼꼼하게 메모를 하며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이 정말 존경스러웠다.지자체 행사에 가보면 대다수가 바쁘다는 이유로 환영사만 하고 자리를 뜨는데 금산군수는 정말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 열망을 몸소 보여줬다.박범인 금산군수가 워크숍 현장에 나와 워크숍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경청하며 꼼꼼하게 메모를 하며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이 정말 존경스러웠다.지자체 행사에 가보면 대다수가 바쁘다는 이유로 환영사만 하고 자리를 뜨는데 금산군수는 정말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 열망을 몸소 보여줬다.주제 발표세계와 경쟁하는 글로벌 축제 방향 발표자:세계 축제 협회 한국 지부 최·상규 부회장 글로벌 축제의 컨텐츠 개발 전략 발표자:충남 연구원 김·그 경제 산업 연구 실장 음식을 사야 지역이 살발표자:동아 일보 가·기 진 대전 충청 취재 본부장”축제 관광객 서비스 전략 발표자:중부 대학교 항공 서비스과 남·테속 교수 축제 홍보 전략 발표자:한국 문화 관광 포럼 김·엘란 대표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 전략 발표자:배·송희 여행 작가 금산 인삼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발표자:한성 대학교 산업 디자인 교육학과 문 장 교수세계와 경쟁하는 글로벌 축제 방향 발표자: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최상규 부회장 글로벌 페스티벌 콘텐츠 개발 전략 발표자: 충남연구원 김경태 경제산업연구실장 음식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 발표자: 동아일보 이기진 대전충청취재본부장’ 축제 관광객 서비스 전략 발표자: 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남태석 교수 축제 홍보전략 발표자: 한국문화관광포럼 김애란 대표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전략 발표자: 배성희 여행작가 금산인삼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발표자: 한성대학교 산업디자인교육학과 문창교수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제안 전략가 류재현자산이 되는 축제, 콘텐츠의 자산화!’정책에 상상을 주는 것’ 세계적 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방안!세계 콘텐츠를 활용하라!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게!축제장 분위기가 바뀐다면? 글로벌 콘텐츠 결합 Carin Dickson카린 딕슨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트쉐이드 작가! 서울 장미축제를 위해 장미를 주제로 디자인된 작품이라고 한다.카린 딕슨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트쉐이드 작가! 서울 장미축제를 위해 장미를 주제로 디자인된 작품이라고 한다.발표자 주제발표가 끝날 때마다 참석하신 분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다.세계와 경쟁하는 글로벌페스티벌 방향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부회장_최상규 교수축제는 국가와 도시를 바라보는 인식의 창(window)-> 축제를 통한 국가 브랜딩*브라질리오카니발, 독일 옥토버페스트, 영국 에든버러 밀리터리 타투*일본 삿포로 눈축제, 중국 하얼빈 빙등축제.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인도블리축제, 타이슨클랜축제, 스페인토마토축제 등 *각 도시와 나라를 독특한 소재와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국가대표 축제브랜드글로벌페스티벌 콘텐츠개발전략 충남연구원 김경태 경제산업연구실장1. 참여하는 축제가 재밌는 축제 2. 큰 축제가 반드시 성공하는 축제가 아니다.3. 독특한 아이디어를 입는 일상적인 소재 4. 가치를 갖는 축제, 마니아를 낳는다.5. 상업성은 필수, 그러나 지나친 상업성은 금물 6. 주변의 다른 축제나 행사와 연계하는 7. 축제를 알리는만의 세계적인 행사는 금상(금상첨화)8. 매년 다른 컨셉으로 신선함과 호기심을 9. 축제의 소재를 도시의 대표 관광 상품으로 10. 축제와 도시 정체성을 연계한다.금산 인삼 축제 글로벌 축제를 위한 제안 1. 외국인 관광객들 참여가 가능한 컨텐츠 개발-고려 인삼 재배와 관련한 대규모 대동 놀이 등 외국인 통역-기타 편의 시설 2. 인삼 관련 전통 문화 콘텐츠 융합을 통한 볼거리화-가나야마 전통 문화 공연화-고려 인삼 재배 기술 관련 콘텐츠화 전통 홍삼 증포 재현 등 전통 문화 프로그램화 3. 건강 관련 주제의 프로그램화-인삼 자체보다 인삼을 활용한 건강 식품으로 접속-삼계탕 등 음식 관련 프로그램의 고급화 축제에 와도 건강하다는 이미지 구축 4. 외국인과 아이에게 친근한 인삼 이미지 프로그램의 구성-외국인과 아이에게 인삼은 쓴 음식이 아니라 보건적인 음식이라는 인식-고려 인삼이 가까운 식품으로 인식되는 프로그램 개발-체험 프로그램에서 즐거움을 느끼도록 지속적으로 개발 5. 밤의 볼거리 개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야간 공연과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밤의 음식 및 기대물 제공 음식을 사야 지역이 살2023. 2.27이·기 진/동아 일보 기자 관광 경영학 박사 한국 요리 양식 중화 요리 기능사금산에 가면 곡을 먹어봐야 할 음식이 아니라 그 음식을 먹기 위해 금산으로 간다. 페스티벌 관광객서비스전략 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남태석 교수/관광학 박사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 회장1-3 서비스 관계자의 자세 1.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자세 2. 고객이 원하는 것은 “나를 알아주는 서비스”다 3. 고객의 생각과 마음을 리드하는 진정한 의미의 서비스 4. 인내와 현실적인 활동 / 앞으로는 고객에게 감동을 주어야 할 때 5. 성실감 있는 서비스와 고객 눈높이에서의 서비스 6.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우리의 마음 7. 기술보다는 서비스가 중요한 시대 3-15 거리 서비스 수용 태세 – 수면, 음식 – 즐길 곳 – 사는 것축제 홍보 전략 한국 문화 관광 포럼의 김·엘란 대표홍보는 잘 알리는 것! 금산세계인삼축제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전략 여행작가 파워블로거1. 홍보 전략은 어떻게 할 것인가?* 행사내용에따라대상층에적합한홍보전략과마케팅전략수립*실제행사에참여할수있는대상층파악*잠재적관객이행사인지도를높이고참여하기위한구체적인홍보전략필요?고객대상별-가족단위-세대별-지역별-소그룹별 SNS 홍보전략의 필요성 스마트폰을 통해 정보검색, 정보소통, 정보교류 현대인은 엄지손가락으로 대화하며 스마트폰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니까!금산축제관광재단이 마련한 워크숍을 간단히 정리해봤다.#금산인삼축제 #금산세계인삼축제 #2023금산세계인삼축제 #박범인_금산군수 #금산축제관광재단♡진산사랑행복누리센터♡금산군 진산면 대둔산로 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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