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뉴스] 에이치디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인수 중단

[주식뉴스] 에이치디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인수 중단

HD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인수중단, 가격안맞는다 [서울=뉴시스]옥승욱 기자 = HD한국조선해양이 STX중공업 인수가 중단됐다고 밝혔다. newsis.com

3월 파인 트리 파트너스는 돌연 인수 협상 중단을 선언했다.업계의 일부는 한화의 이탈로 목표였던 가격에 매각이 어려워지자 이런 조치를 취한 것으로 분석했다.파인 트리 파트너스가 책정한 STX중공업의 몸값은 1000억원 수준이라고 알려졌다.28일 종가 기준으로 파인 트리 파트너스의 지분 가치는 731억원 수준이다.목표 가격과 현재 가격의 괴리가 상당한 만큼 향후 협상에서 양측의 입장차가 쉽게 좁혀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출처: 핀 포인트 뉴스(https://www.pinpointnews.co.kr)

중공업 인수 중단으로 다시 원점으로…기성씨는 쿨거래를 못하는구나…이미 기대감이 없어진 가격이라 틀려도 크게 잃지 않는 구간. 하지만 다시 재개된다면?

파인 트리가 원하는 가격은 1000억원, 1주당 7,373원.그렇게 부른 것도 아닌데..BPS가 6770원인데… 그렇긴 그러면서 기존 인력에 유휴 부지에 공장에 새로운 사려면 더 돈이 걸릴 것이지만.한편 정·기송 사장은 1월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STX중공업을 무리하게 인수하지 않다고 말했다.당시 정 사장은 “우리가 생각하는 STX중공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있다”로서 “우리가 생각하는 페어 밸류(적정 가치)를 낼 것이고 그 이상은 낼 용의가 없다”라고 말했다.출처: 핀 포인트 뉴스(https://www.pinpointnews.co.kr)

후후…옛날 키슨 씨가 두산 인프라 코어의 때 싸게 샀다..이에 앞서고 2월 현대 중공업 지주와 KDBI컨소시엄은 두산 인프라 코어의 지분 34.97%를 약 8500억원에 인수하는 본 계약을 체결했다.실제 거래 금액은 주식 매매 계약 정산 비용(677억원)과 두산 인프라 코어 중국 법인 DICC소송 관련 면책 비용(915억원)을 제외한 6909억원. 이에 따른 현대 중공업 지분 → 현대의 뉴인 → 현대 건설 기계·두산 인프라 코어로 이어지는 지배 구조 개편 작업이 끝났다.

34.97% 8,500억원 인수하는데 실제로는 6909억원..당시 상황이 현대에 유리했지만 이유는 두산은 워크아웃(파산)급에서 채권단 돈을 갚기 위해 이것저것 팔아야 했기 때문이다..

당시 두산인프라코어 재무를 보면 이자발생부채만 3조 가까이 됐고 부채비율 245%에 순이익은 각종 비용으로 적자영업이익은 나름대로 나오고 있는 상황이었다.당시 상황이 두산 입장에서는 살 곳이 별로 없어 경쟁에서 입찰을 내세우기보다는 그냥 사주는 것에 감사했어야 했다.약 1주당 8522원에 매수했다.인수 후 주가는 셀온 뉴스에서 흘러나오는 듯했으나 업황과 코로나 유동성 특수로 1.5만원까지 올랐다.그리고 감자와 유증 빔에 있어서 4,255원까지 떨어졌다가 최근 인프라 투자 확대로 실적이 잘 나오고 주가는 상승세이다.이에 앞서고 두산 그룹은 3조원 규모의 재무 구조 개선 계획(자구 방안)실행 때문에 두산 인프라 코어와 두산 타워 등 주요 계열사와 자산을 팔아 지난해 말로는 두산 중공업을 상대로 1조 2천억원 규모의 유상 증자도 실시했다.그때 매도자인 두산은 어쩔 수 없이 내던졌고 운영할 능력도 있어야 하는데 지금은 조선업황이 최소 27년까지는 좋아 보이고 중소형 조선사인 현대미포조선도 유조선과 PC, LPGC도 지속적으로 발주를 받고 있는 상황이지만 현대엔진사업부 가동률은 100%가 넘는다.그 당시 전혀 달리 시급한 곳은 현대중공업으로 보인다. 물론 파인트리파트너스도 LP를 설득해 펀드 만료 기간이 됐기 때문에 다소 내부적으로 혼란이 있겠지만 STX중공업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부채도 대부분 공장 매각으로 갚았다.앞의 STX중공업 엑시트 가격을 보면, 그렇게 비싸지 않은 것 같은데… 대략 시가총액 2000~2400억원 사이. 현대중공업지주가 47.5%의 지분도 1000억원에 살 수 없을까.못해도 PSR 1배는 받아야 할 것 같아.부채와 돈이 안되는 적자사업 자회사가 파산해서 장부도 깔끔하게 정리해놨고STX중공업, 대구공장 590억 매각 효과 ‘자’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더벨이 정보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엽니다.www.thebell.co.kr2022년 매출액 1793억원으로 흑자전환, 턴어라운드 성공.주기 엔진(Main Engine)은 선박 운항을 위한 고출력의 추진기로 선박 내에 설치되는 핵심 기기입니다.당사는 디젤 엔진, DF엔진, LNG가스 엔진, LPG가스 엔진의 다양한 기종의 생산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박용 저속 엔진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STX중공업도 LPG이중 연료 추진 엔진, 디젤 엔진, LNG엔진도 생산할 수 있다.메탄올과 암모니아 분도 연구 개발에 착수했다.정 사장은 “업황과 관련해서는 매우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그는 한국 조선 해양 STX중공업 인수 참여와 관련해서는 “우리는 이전 두산 인프라 코어의 때도 그랬고 자신이 있는지 없느냐가 아니라 우리가 생각하는 시너지 효과가 있다”로서 “그 시너지 효과가 큰 회사는 그것에 대해서 페어 밸류(fair value·적정 가치)를 많이 낼 시너지 효과의 작은 회사는 줄일 수 있다”이라고 말했다.동시에 “우리가 생각하는 공정 가치를 낼 것”이라며”거기서 혹시 갖는 회사가 되면 가져가고, 그 이상은 치를 용의가 없다”로서 ” 되면 좋고 안 되면 안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출처]HD현대의 전·기송 사장”한화 대우 조선 인수, 긍정적인 영향 기대”중국기업에 팔리지 않을까…회사 펀더멘털면에서는 현대가 받아야 기업가치도 앞으로 좋아지고 한국엔진기술도 좋아질텐데…제일 베스트는 한화와 경쟁하면서 가격이 올라가는거였는데..그래서 8천원까지 기대감으로 찍었지..그때가 대략 8200원에서 5300원까지 올랐기 때문에 지금은 그 기대감이 모두 빠진 가격이면 좋을지 아니면 그래도 될지의 가격대로 보인다. 기성 씨 배포를 크게…HD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인수협상 중단…”딜 무너진 것 아니다”-머니투데이(상보)HD한국조선해양은 27일 열린 1분기 실적발표 및 컨퍼런스콜에서 STX중공업 인수건과 관련해 “서로 가격이 맞지 않아 협상이 잠정 중단됐다”…news.mt.co.kr거래가 결렬된건 아니래~ 근데 한국 기술이라 중국이나 다른 해외쪽에 팔기는 힘들 것 같아. 보안상의 문제도 있고..<같이 보면 좋은 글>[기업공부] 현대중공업 엔진사업부 가동률이 주는 의미 있는 현대중공업 엔진은 세계 1위다. 한화가 인수한 HSD엔진은 2위, 그리고 이번에 나온 매물 STX중공업…blog.naver.com[기업공부] 현대중공업 엔진사업부 가동률이 주는 의미 있는 현대중공업 엔진은 세계 1위다. 한화가 인수한 HSD엔진은 2위, 그리고 이번에 나온 매물 STX중공업…blog.naver.com[기업공부] 현대중공업 엔진사업부 가동률이 주는 의미 있는 현대중공업 엔진은 세계 1위다. 한화가 인수한 HSD엔진은 2위, 그리고 이번에 나온 매물 STX중공업…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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