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KT가 2월 7일 갤럭시S23 KT에서 강인하게 쓰는 법 광고를 냈다.지난 글을 이어서 갤럭시S23과 관련된 광고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한다.
GOOD : 삼성 갤럭시 S23 광고 * 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삼성전자가 2월 2일 신제품 갤럭시S23 시리즈 광고를 냈다. 이번 S2…blog.naver.com
삼성에서 만든 S23 광고도 훌륭해서 극찬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광고도 잘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아서 글로 써보려고 한다.우선 소개할 배경지식은 갤럭시S23 출시에 따라 대한민국 통신 3사에서 광고를 시작하게 됐다.
SKT는 IVE의 ‘장원영’을 모델로
LGU+는 배우 주현영을 모델로 광고를 냈다.이번에 소개할 광고는 KT 광고이며 KT는 국가대표 ‘이강인’이 모델이다.나머지 두 광고는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광고 분석 후 알아보려고 한다.광고를 보면
LGU+는 배우 주현영을 모델로 광고를 냈다.이번에 소개할 광고는 KT 광고이며 KT는 국가대표 ‘이강인’이 모델이다.나머지 두 광고는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광고 분석 후 알아보려고 한다.광고를 보면
새벽 기상하는 것처럼 보이는 이강인의 모습이 나온다.사실 처음에 어두운 배경 때문에 누군지 몰랐는데 시그니처 눈 밑에 점을 보고 이강인 선수라는 걸 알았다.
그 후 노래가 나오고 핸드폰 화면이 나오는데 ‘GOING ALL NIGHT – the authentic’이라고 되어 있다.BGM을 확인해보려고 검색해보니 the authentic은 VFX회사라고 나와있다.이 광고에 기여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아침 운동으로 거리를 달리는 이강인 선수
그 후 어디론가 올라가 잠깐 휴식을 취한다.이 위치가 어딘지도 궁금했는데 광고 비하인드가 나와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S23을 들고 셀카를 찍는 이강인,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보인다는 걸 표현한 것 같다.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은 후면 카메라가 전면 카메라보다 성능이 좋기 때문에 순서를 바꾸는 것인데 유튜브 댓글 반응을 보니 이강인 팬들이 많이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그런 점을 고려할 때 다음에 가도 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그리고 ‘사랑하는 가족방’에 배경 사진과 셀카를 올리고 언니의 답장이 온다.실제로 이강인 선수는 가족에 대한 애정이 강하고 이 부분에 많은 공감을 한다.각별한 가족애’ 이강인 ‘골테녀’ 봤습니다. 언니 축구 잘했어요.[우즈베키스탄 인터뷰②] 남다른 가족애 이강인골 때 여자 봤어요. 언니 축구 잘하셨어요 우즈베키스탄 인터뷰 ② www.chosun.com각별한 가족애’ 이강인 ‘골테녀’ 봤습니다. 언니 축구 잘했어요.[우즈베키스탄 인터뷰②] 남다른 가족애 이강인골 때 여자 봤어요. 언니 축구 잘하셨어요 우즈베키스탄 인터뷰 ② www.chosun.com이후 옷을 벗고 샤워를 하면 살짝 나오는 KT 유니폼이 눈에 띈다.국가대표 유니폼을 보면 KT가 있음을 알 수 있다.게다가 이강인 선수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맹활약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넣어야 할 장면이라고 생각한다.이후 카페에 가서 자리에 앉는다.ABIERTO라고 적혀 있는데 밑에 있는 OPEN이라는 뜻이다.하고 웨이터와 인사를 한다.Gracias(감사합니다)라고 한마디 해주는데 이강인 선수가 스페인어를 잘하기도 해서 좋은 장면인 것 같다.이후 조금 아쉬운 부분 중 하나가 S23을 가지고 ‘원신’이라는 게임을 한다.IT에 정통한 사람들 사이에서 휴대전화 성능을 판단하는 게임이 ‘왕신’이라는 얘기가 있다.이강인 선수가 즐겨 하는 게임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아니면 조금 억지스러운 부분이라고 생각한다.이후 언니와 영상통화를 하면서 “우리 가족결합했지?”라며 결합상품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그런 다음 전화를 끊고 카페를 나선다.이 부분에서 물론 쿨한 모습과 간단한 상품 소개보다 좋았다.라고 광고가 끝난다.아쉬운 부분이라면 샤워하는 부분부터 카페까지 노래 템포에 맞춰 너무 빠르게 진행된다.그리고 카페에서 왕신을 하는 것까지는 괜찮지만 왕신과 통화하고 끝나는 부분이 이강인 선수가 아깝다고 느끼는 부분이었다.GOOD : 삼성 갤럭시 S23 광고 * 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삼성전자가 2월 2일 신제품 갤럭시S23 시리즈 광고를 냈다. 이번 S2…blog.naver.com지난 글에서도 S23 광고에 대해 글을 썼는데 이번 S23이 잘 나온 덕분에 광고도 잘 나오는 것 같다.앞서 언급한 LG U+와 SKT 광고를 소개하지 않은 이유는 KT 이강인 선수의 광고가 가장 자연스럽고 가장 현실적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다.또 가족결합에 대한 정보까지 주는 것이 긍정적으로 보였다.이번 글은 편향된 시각을 최대한 줄이려고 했지만 많이 들어갔을 수도 있다.엡세스 고딘의 ‘보라색 소가 온다’에서 ‘광고는 죽었다’ ‘제품이 좋아야 광고도 잘 나온다’는 말이 떠오르는 S23 같다.출시 후 더 나은 광고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고 요즘 나오는 애플사 광고도 한번 글을 써보려고 한다.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하고 싶다.